cpu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,
애슬론 II X2 280은 2013년에 출시된 2코어 2쓰레드로 일번적인 저사양용 CPU이다. 인텔로 따지면 CORE 2 Duo의 E6700?정도..
2026년에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겠냐? 이런 의문이 드는데,, 뭘 해보려고 일단 뚜껑을 열어보았다.
윈도우 7이 올라가던 시스템이라..10은 가능할지도..그러나 램이 4G라..글쎄다.
일단 우분투 서버버전을 설치해 본다. 서버버전은 GUI가 빠진 OS의 베어본 같은..
웹서버를 설치하고, 암호화폐 대쉬보드를 올려본다.
20 심볼이 나름 잘 돌아간다. 이걸 Thinkpad T60에서 접속해서 쏘아주는 데이타를 감상해본다.. 음 쓸만한데..
이렇게 논다.